향군소식/보도자료 2018.04.26 16:11
"창성동 별관에서 광화문 사거리 까지 1.2㎞ 구간 및 자유로 축선에서 문재인 대통령 환송"
 
북한의 비핵화가 여·야, 진보·보수의 진영 논리와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국익을 우선하는 온 국민과 세계 모든 국가들이 뜻과 힘을 모아야 할 국제적 관심 문제로 대두된 가운데, 대한민국재향군인회(회장 김진호)는 27일 남북 정상회담 성공 기원 ‘향군 한마음 대회’를 대규모로 개최한다.

 남북 정상회담을 위해 판문점 평화의 집으로 향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장도를 환송하며 ‘북한 비핵화’ 및 남북 정상회담 성공을 기원하는 ‘향군 한마음 대회’는 한반도 안보의 위협 해소와 평화정착, 그리고 남북통일을 염원하는 1천만 향군회원들의 의지를 담은 행사다.


 ▲ 서울 성수동 향군회관에 남북정상회담 성공을 성원하는 대형 현수막이 게시돼 있다. ⓒkonas.net

 

 이 날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향군회원 6천여 명이 창성동 별관 앞에서 적선로타리, 세종문화회관, 광화문역 7번 출구에 이르는 1.2㎞ 구간에서 회담의 성공을 기원하는 피켓과 태극기를 흔들며 대통령의 행렬을 환송한다.

 남북 정상회담 기원 ‘향군 한마음대회’에 참석하는 향군회원들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12개 시·도에서 새벽 1~2시 출발하여 아침 6시 30분경에 행사장에 집결하는 등 김진호 회장 체제 출범 이후 일사불란하고 단합된 대한민국 최고 ·최대의 안보단체로서의 응집력을 보여주게 된다.

 향군은 지난 3월 15일 10대 주요 일간지를 통해 정상회담 지지 성명을 발표한 바 있으며 3월 22일 전국 235개소에 회담 성공을 기원하는 현수막을 설치하고 있다.(konas)

코나스 이숙경 기자


posted by 이영서_전산부장 korva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
티스토리 툴바